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1년 9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1년 9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1-08-30 조회 940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21년9월_천안사랑_저용량.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2021년 9월호 천안사랑소식지가 발행됐습니다.

9월은 추석도 있고 천안의 대표축제 흥타령춤축제도 있는 달입니다.
표지에 추석을 맞이하여 알록달록 먹음직스런 송편이 보이네요. 표지2는 비대면 소통으로 안전한 추석명절 보내시라는 천안시장님의 인사말이 있습니다.

4면과 5면입니다.
풍세2산단 산업단지 순항, 천안시 시내버스 디자인 변경, 천안 그린스타트업 타운으로 미래신산업 거점도시의로 성장, 쌍용1동 공영주차장부지에 세대공감 행복주택 및 행정복지센터 복합사업 추진, 신부문화회관 리모델링 조사용역 최종보고회에 대한 소식이 있습니다.

6면에서 7면입니다.
천안형 뉴딜정책 핵심전략 탄소중립, 친환경 농업 활성화 위한 각종 사업, 하늘그린거봉포도 올해 첫 뉴질랜드 수출, 광복의미 새기기 위한 천안시 각종 행사, 주식회사 서치코와의 미아?실종자 찾기 위한 협약 등에 대한 소식이 있습니다.

8면에서 11면은 천안흥타령춤축제에 대한 역사와 2021년 흥타령춤축제행사에 대한 소개가 있습니다.
흥타령춤축제의 기원은 1987년 천안삼거리흥타령문화제에서 시작됐고, 그 후 2003년 흥타령축제부터 본격적인 축제로 성장하면서 2011년도부터 춤의 의미를 부각하기 위해 천안흥타령춤축제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작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취소되었던 축제가 올해는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나, 오프라인은 거리두리 단계의 변화에 따라 조정될 수도 있으니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신 분들은 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2면에서 13면입니다.
광덕산 등반 도중 안전한 산행과 산불 예방, 등산로 정화 활동 등을 펼치고 있는 분들을 만나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분들이 바로 천안시 산악구조대원들입니다. 그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건네며 함께 참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14면에서 15면입니다. 태학산 숲속의 집이 개장하였습니다.
바쁜 일상에서 지친 분들은 태학산에서 호젓하게 산책을 하며 새소리도 듣고 숲의 향기도 맡으며 힘들었던 마음을 치유 받아보시면 어떨까요. 좀 더 자연에 머물고 싶으신 분들은 숲속의 집에서 하룻밤 묵는 것도 추천합니다.

16면에서 17면입니다.
소중한 분들에게 천안의 하늘그린을 맛보게 해주세요
하늘그린은 천안시 농산물 및 특산물을 대표하는 명품 브랜드입니다. 천안 배, 거봉포도, 샤인머스캣, 흥타령 쌀, 천안 버섯, 아우내 잡곡, 벌꿀 등 품질 좋은 다양한 농산물이 있으니 차례상에도 올리고 가까운 지인들에게 선물 드리면 참 좋을 듯 합니다.

18면과 19면입니다
천안시가 그동안 농가에서의 직접적 선별작업과 소규모 포장으로 농가별 품질 차이와 대규모 유통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천안시로컬푸드 종합유통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센터 1층은 농업인에게 필요한 자재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마트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내년에는 불당동에 로컬푸드 지원센터가 설치된다고 하니 친환경 도시 천안으로 거듭날 것을 기대해봅니다.

20면은 거리두기 등으로 고향에 방문하지 못하는 여러분들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단체 영상 통화 방법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몸은 비록 떨어져 있어도 가족 여러명이 다함께 얼굴을 마주하고 대화가 가능하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한번 배워 보는건 어떨까요?

21면에는 송편이 반달모양이 된 재미난 유래와 피톤치드가 많은 솔잎을 깔고 송편을 찌는 이유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22면에는 치매 예방법과 자가 진단 체크리스트가 있습니다. 한번 재미 삼아 해보시고 해당 대상이 많으시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23면입니다.
그동안 우리가 아침 식대 대용으로 무심코 먹었던 바나나, 토마토, 고구마, 우유 등이 빈속에 먹으면 독이 되는 음식입니다. 참고하시고 내일 아침부터는 당근즙, 양배추, 달걀, 감자 등으로 건강 챙기세요

24면에서 25면입니다.
시청 앞 종합운동장 주차장에 기술력과 안전성을 갖춘 한국가스기술공사에게 위탁운영을 하는 천안시 수소충전소가 생겼습니다. 전문기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수소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도시가스보다 안전하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수소충전소 운영도 청정도시 천안으로 가는 지름길이 되겠지요?

25면입니다. 법률코너입니다.
서민들의 부담을 경감하고자 올해 7월 7일부터 법정 최고금리가 연 24프로에서 연 20프로로 인하되어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미 대출을 이용중인 경우와 새로 대출을 이용하려는 경우, 기존 대출 연장이나 신규대출 이용이 어려운 경우 각각 상황에 따라 다르니 한번씩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26면은 성평등 톡톡코너입니다. 성별영향평가사업을 통해 자체개선 사례가 소개되어있습니다.
사적관리과에서는 추모사 중 유관순 노래 제창 시 노랫말의 누나를 열사로 변경하였고, 도시재생과에서는 체육시설에 수유실, 화장실 내 기저귀 교환대, 비상벨 설치 등을 하여 성평등의 실현에 기여했습니다.

27면에서 30면까지는 시민알림터입니다.
27면은 천안시는 세대당 1인에게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절감시 탄소포인트 지급 안내, 5차 재난지원금 지원금 지원 안내가 있습니다. 또한 9월은 정기분 재산세 납부의 달이니 잊지 말고 챙기세요.
추가로 천안사랑카드 캐시백이 9월부터 10프로로 상향된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28면엔 9월 28일에 수요일 유관순 열사 순국 101주기 추모제 행사 안내가 있으며, 독거노인이나 장애인에게 안전 장비를 지원해준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주변에 독립운동을 하였으나 알려지지 않은 분들이 있으면 복지정책과로 연락주세요.

29면은 읍면동별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 안내와 국산 김치 사용 인증마크 신청 안내가 있습니다.

30면은 2030년 천안도시관리계획 재정비 결정?변경 열람공고 안내가 있고, 폐의약품 배출은 쓰레기봉투가 아니라 약국, 보건소, 읍면동행정복지센터, 아파트 관리사무소이니 앞으로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31면입니다. 문화행사소개 코너입니다. 천안예술의 전당에서 9월 4일은 모네, 러시아 음악의 로맨틱한 만남이란 주제로, 9월 15일은 해설이 있는 11시 콘서트 금관 5중주 브라스아츠서울 이라는 주제로 공연이 열리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쌍용도서관 사서분께서 김준현 작가님의 리더라면 정조처럼 이라는 제목의 책을 소개해주셨네요. 시간이 되시면 꼭 한번 읽어보시고 우리가 알지 못했던 정조의 매력을 느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32면과 33면은 의회소식입니다. 자립형 실버타운 설립 연구모임 제2차 간담회, 사무국 조직진단 및 효율적 조직설계 연구모임 제2차 회의를 갖었다고 합니다.

34면은 포도밭에서 포도따기 체험을 즐겁게 하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이 스케치 되어있습니다.
35면은 지난 7월호 ‘그리다’에 당첨된 분들의 그림이 있습니다.
마지막 뒷표지는 9월29일부터 10월3일까지 개최하는 천안의 대표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 포스터가 예쁘게 펼쳐져 있습니다.

이상으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9월호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