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팝업존 닫기

함께 채워가는 행복, 아름다운 천안,
봉사의 손길이 있어 천안이 더욱 아름답습니다.

알림판

언론보도

천안시-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동주거권 향상 협력 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천안시-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동주거권 향상 협력
작성자 천안시자원봉사센터 등록일 2020-11-19 조회 1053
첨부 20201118아동주거권향상을 위한 찾아가는업무협약.jpg
천안시-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동주거권 향상 협력 1번째 관련 이미지
아동의 삶이 시작되는 공간을 위해 '찾아가는 업무협약' 체결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는 18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신경근)와 '아동주거권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해 신경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충남지역본부장, 김용석 천안시자원봉사센터장, 유명석 달빛사랑봉사단장 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충남후원회(회장 김영철) 임원 등이 참석해 천안시 주거취약계층 아동의 주거환경 개선 및 주거복지서비스 실행을 위한 협력을 다졌다.

주요협약 내용은 ▷대상세대 발굴 ▷자원연계 및 개발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정책제언 ▷집수리 및 집짓기 수행 ▷통합사례관리 및 복지서비스 지원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이들은 천안지역 아동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복지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신경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남지역본부장은 "자라나는 아이에게 집은 세상의 전부이기에 민·관 협력체계를 긴밀히 구축하겠다"며, "아동 주거권에 대한 인식이 널리 퍼지고, 주거지원 사업이 꾸준히 실행 될 수 있도록 천안시민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아동주거권 보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최저 주거기준에 미달하는 아동가구의 열악한 주거환경이 개선돼 해맑은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행복한 도시 천안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중부매일(http://www.jbnews.com)
송문용 기자 smy@jbnews.com 2020.11.18 11:27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민간협력팀
연락처 :  
041-521-2328
최종수정일 :
2024-02-26 1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