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 정부예산 역대 최대 확보 위한 기획재정부 방문
분류 보도
팀명 예산법무과 등록일 2021-06-21 조회 177
문의처 041-521-5115
첨부
 

  - 박상돈 시장, 기재부 예산총괄심의관 등과 면담미래 핵심사업 건의


 

박상돈 천안시장이 21일 지역 현안사업 해결에 필요한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기획재정부를 방문하고

예산총괄심의관 , 경제예산심의관과 면담을 하고 있다.

 

 


 

천안시가 21일 지역 현안사업 해결에 필요한 정부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중앙부처를 직접 방문하는 등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6월부터 부처예산안에 대한 기재부의 1차 심의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시는 주요 역점사업에 대한 정부예산 반영을 위해 기획재정부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기재부 예산총괄심의관, 경제예산심의관과 면담해 천안시 현안 사업들이 정부예산에 최종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주요 대규모 사업 중 미래 교통망과 성장 동력을 차질 없이 확보하기 위해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사업 천안역사 시설개량 지역화폐인 천안사랑상품권 지원 확대를 각각 건의했다.

 

시는 목표액 12824억 원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38일 국회의원과의 간담회에 이어 68일 국비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으며, 부처 예산요구안에 대한 기재부의 예산심의가 끝나는 8월 중순까지 국장급 간부 공무원들이 중앙부처와 기재부에 수시로 방문해 정부 예산안 반영에 전력을 다하기로 했다.

 

또 지역 국회의원과의 긴밀한 협력과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내년도 국비 확보에 전방위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시가 혁신성장동력 확보를 통해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서는 국비 재원마련이 필수라며, “앞으로 가능한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역대 최대 규모 국비확보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