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천안시, 돌봄 대상자 중심 지역케어회의 실시 글의 상세내용 :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천안시, 돌봄 대상자 중심 지역케어회의 실시
분류 보도
팀명 복지정책과 등록일 2021-06-11 조회 125
문의처 041-521-5360
첨부
 

  - 민관 관계자가 모여 돌봄 사례 공유 및 정책방향 논의


천안시가 11일 천안축구센터 다목적실에서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3단계 지역케어회의를 실시했다.

 

지역케어회의는 대상자를 중심으로 민관 서비스 제공주체와 다직종 전문가가 함께 사례를 논의하는 운영체계로,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공통기반 구축의 핵심이다.

 

시는 매월 읍면동, 국민건강보험공단을 비롯해 주거 돌봄 의료 프로그램 제공기관이 두루 참여하는 3단계 지역케어회의를 정기적으로 실시하며 통합돌봄 사례관리 효과나 애로사항 등에 대한 다양한 제언을 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 참석한 민관 관계자들은 병천면, 원성1, 봉명동, 성정1동 돌봄 사례를 공유했으며 지역사회 통합돌봄 정책 방향에 대해 현장에서 느끼는 의견을 나누었다.

 

김영옥 복지정책과장은 천안시는 올해 융합형 선도사업을 추진하면서 비대면 돌봄의 일환으로 반려로봇 돌봄이를 배부했고, 현재는 민관 소통 앱을 개발 중이라며, “선도사업이 종료되는 2021년 말 타지역에 모범이 되는 천안시만의 돌봄 모델을 도출할 수 있도록 꾸준한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목록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보도기획팀
담당자 :  
구혜경
연락처 :  
041-521-5178
최종수정일 :
2021-06-17 17: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