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천안시, 내년부터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 제한 글의 상세내용 :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천안시, 내년부터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 제한
분류 보도
부서명 환경정책과 등록일 2019-11-08 조회 216
첨부
 
- 5등급 차량 저공해조치 신청·접수, 적발 시 10만원 과태료 부과

천안시는 미세먼지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기 위해 내년부터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자동차 운행제한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운행제한 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 차량으로, 운행제한시스템 CCTV 등을 활용해 단속이 이뤄져 위반 시 1일 1회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다만,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차량은 제외되므로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은 저공해조치 신청을 해야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시 자유롭게 차량 운행을 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11일부터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으며, 접수확인 안내문자는 신청 후 2주 이내에 발송된다.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은 한국환경공단 콜센터(1833-7435),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사이트(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탈에서 ‘배출가스 등급조회’라고 검색하면 이동가능)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울과 수도권 지역은 지난 6월부터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자동차 운행제한을 시행 중으로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은 주의해야한다. 충청남도는 현재 단속시스템 구축을 준비 중으로 내년부터 시행하게 됐다.

이에 경기도와 충청남도는 저공해조치 신청을 완료한 차량 중 지원예산 부족 등으로 저공해 조치가 완료되지 않은 차량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를 유예하기로 합의했으며, 추후 서울시와 인천시 등 타 지자체와의 합의도 추진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에는 자동차 운행을 자제해 미세먼지를 줄이는데 동참해 주시고 자동차 운행이 꼭 필요한 경우에만 저공해조치 신청을 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문의전화 : 천안시 환경정책과(☎041-521-5417)

목록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보도기획팀
담당자 :  
구혜경
연락처 :  
041-521-5178
최종수정일 :
2019-07-1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