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천안 팥 재배를 위한 기상정보 기상정보 서비스 바로가기
생명산업과 시민건강을 지켜나갑니다.

농업뉴스

  • facebook
  • print
제목 천안시, 생활원예 교육 받으며 힐링하세요!
팀명 연구보급과 등록일 2019-11-18 조회 502
첨부
 


천안시농업기술센터가 야외활동이 적은 겨울철 취미생활 지원을 위해 ‘생활원예(Life Horticulture)’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도시농업 활성화 교육의 일환으로 실내 공간 습도유지, 공기정화 기능 등 원예식물의 유용성을 홍보하고 시민의 건전한 취미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활원예 교육은 다육식물 작품 만들기, 테라리움 만들기, 크리스마스 화분 만들기 3개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각 과정마다 125명(5회 25명)씩 모집할 예정이다.


다육식물 작품 만들기에서는 실습뿐만 아니라 다육식물 관리요령에 대해 배울 수 있으며, 테라리움 만들기에서도 테타리움 원리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 화분 만들기도 만들기와 식물관리 요령에 대해 전달할 예정이다.

센터는 교육생을 지난 14일부터 모집하고 있으며, 일자별로 20명 모집이 되지 않을 경우 폐강될 수 있다.

강성수 소장은 “이번 교육이 시민들에게 지친 일상 속에서도 힐링이 되는 취미생활로 연결될 수 있기 바란다”며, “평소 생활원예 교육을 받아 보기 힘든 직장인들을 위한 오후 7시 수업도 개설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목록 링크복사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지도기획팀
연락처 :  
041-521-2906
최종수정일 :
2024-04-24 09:23